가을이 되면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점점 살이 쪄 보일 수 있다. 특히 얼굴은 가장 많이 티가 나는 부위다.
가벼운 경락 마사지를 활용해서 혈액 순환이 되고 림프가 돌면서 얼굴이 작아지는 방법을 소개한다.

얼굴마사지의 시작은 턱이다.
얼굴 마사지의 시작은 턱에서 부터 시작

우선 턱을 양손으로 잡는다. 턱을 꾹꾹 누르면서 왼손은 외쪽 볼 방향으로 오른손은 오른볼 방향을 따라 가며 턱선을 따라가면서 누른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턱선을 따라가면서 손으로 눌러 마사지 해준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턱선을 따라가면서 손으로 눌러 마사지 해준다

양 볼까지 마사지해서 갔다면 귀 볼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손으로 꾹 눌러주고 누른상태로 광대뼈쪽으로 손을 회전하면서 눌러준다.

엄지손으로 광대까지 크게 회전시키며 눌러주고 다시 턱으로 손을 옮겨 동일하게 3~5회 반복한다.

다시 처음처럼 턱으로 손을 이동해서 동일한 방법을 3~5회 정도 매일 아침 저녁마다 반복한다.

이렇게 되면 얼굴에 있는 림프절이 자극되어 림프액이 순환되면서 얼굴 붓기가 빠지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녀 불문하고 매일 해보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좋아보인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추천기사

1. 日 산리오 쿠로미, 2025년 10월 31일 ‘성인식’ – 7세 한국 어린이가 던진 질문 “생일이 있어?”
2. “감기인 줄 알았는데”…희귀암 ‘부비동암’, 조기 발견이 생명 좌우
3. ‘한국 시장 공략 중국 기업 해외 진출 본격화
4. 가을 날씨 쌀쌀해지자 ‘어지럼증’ 급증…뇌졸중 전조증상 주의해야
5.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성스러운 사원. 매년 수천 명의 신도와 관광객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