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1)의 음주운전 사건과 관련해 잘못된 CCTV 영상을 단독 보도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JTBC 뉴스룸 보도화면

뉴스룸은 16일 방송을 마무리하며 “지난 7일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음주운전 사건을 보도했다. 당시 보도 첫 부분에 전동 스쿠터를 타고 대로를 지나가는 CCTV 영상을 방영했는데, 경찰 조사 결과 영상 속 남성이 슈가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혼선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했다.

      당신의 오늘의 운세는??
     MSN 터보뉴스 팔로우 하고 다양한 소식을 받으세요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뉴스룸은 지난 7일 슈가가 만취 상태로 전통 스쿠터를 운전하는 모습이라며 영상을 단독 보도했다. 영상 속 인물은 스쿠터를 타고 자택 근처 도로를 질주했다.

그러나 JTBC가 보도한 영상 속 인물은 슈가가 아닌 다른 인물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 반대편 방향 10차로 도로를 달렸고, 스쿠터도 다른 종류였다고 한다.

슈가 음주운전 당시 현장을 찍은 CCTV 영상. X(엑스·옛 트위터)

지난 13일 연합뉴스TV에서 공개한 사고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슈가는 전동 스쿠터를 타고 인도를 달리다 집 앞 정문에서 핸들을 꺾다 넘어졌다. X(엑스·옛 트위터) 등에 올라온 다른 각도에서 찍은 영상에서도 같은 모습이었다.

이에 JTBC 측은 유튜브 등에서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거나 삭제해버렸다. 이후 15일 관련 보도에서 “JTBC는 슈가가 경찰에 적발된 다음날 비슷한 시간대 나인원한남 건너편 차도를 달리는 스쿠터 CCTV 영상을 보도했다”며 “하지만 경찰은 동선 등을 조사한 결과 해당 영상 속 운전자는 슈가가 아니라고 확인했다”고 전했다.

터보뉴스 추천기사

터보뉴스 추천기사

1. 도대체 왜 대리운전을 안부를까…’최강야구’ 장원삼 음주운전 적발
2.여전히 굳건한 김민희-홍상수…수상하자 손잡고 난리난 사진
3. 차들 사이로 쌩쌩…BTS 슈가, 만취해 전동 스쿠터 모는 영상
4. 6톤짜리 스톤헨지 돌덩이의 충격적인 원산지 밝혀졌다
5.화물차 앞 끼어들어 전복 사고 내놓고 유유히 떠난 캠핑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