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28)가 지난 9월 사망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오요안나
오요안나 인스타그램

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오요안나는 지난 9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파스쿠찌 클래식 라떼 인터넷최저가판매중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다만 유족은 주변에도 최근에야 알려질 정도로 조용히 장례를 치렀다고 한다. 구체적인 사망 원인도 공개되지 않았다.

1996년생인 고인은 2017년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오디션에서 에르모소 뷰티상을 수상했던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다.

2019년 제89회 춘향선발대회에서 5위인 ‘숙’으로 선정되고 같은 해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에도 진출한 바 있다.

오요안나
유튜브 채널 ‘유 퀴즈 온 더 튜브’ 영상

기상캐스터 활동은 2021년 5월 MBC 공채 합격을 통해 시작했다. ‘MBC 뉴스투데이’ ‘주말 MBC 뉴스’ ’12 MBC 뉴스’ 등에 출연했고, 마지막 방송은 아침 뉴스인 ‘930 MBC 뉴스’였다.

2022년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얼굴을 널리 알렸다.

당시 아이돌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며 “너무 힘들어서 그만뒀다. 작은 도시락통에 삼시세끼를 담아 애들과 나눠 먹었다. 너무 서러웠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오요안나는 지난 9월 9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얼굴 부상 소식을 알리고 진단서를 공개했었다. 그 안에는 “상환 앞으로 넘어져서 치아가 깨졌다” “안면부 다른 부위 골절” 등이 적혀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마지막 게시물 날짜는 같은 달 12일이다. 팬들은 이곳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 추모 댓글을 달고 있다.

터보뉴스 추천기사

1. ‘소방관’ 곽경택 감독이 탄핵 반대한 국민의힘 동생 의식해 내놓은 입장문
2. 일주일에 몇번만 운동해도 충분히 효과있다. 치매예방과 혈압약 안먹어도 되는 방법은?
3. “또래 여성 1천회 이상 성매매시켜” 대구 20대 일당 행위에 ‘경악’
4. 네이버의 아픈손가락 네이버 포스트 종료
5. 한때 유행이던 정자, 난자 냉동…”결국 폐기”한 연예인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