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인기가 최근 세금 체납 논란과 SNS 밈 해프닝에도 불구하고 흔들림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 3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에서 임영웅은 아이브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변함없는 대중적 지지를 입증했다.

임영웅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의 브랜드에 대해 “다양한 도전으로 멀티테이너 완전체로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순위는 2025년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측정된 빅데이터 274,114,511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평가한 결과로, 그의 브랜드 가치가 여전히 매력적임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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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은 최근 불거진 세금 체납 논란과 관련하여 “불찰이 있었다”고 인정하며 “앞으로 더욱 성실하게 납세의 의무를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같은 솔직한 태도는 팬들의 신뢰를 유지하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되던 날 발생한 ‘뭐요’ 밈 논란도 있었다. 당시 임영웅은 자신의 SNS에 반려견의 생일을 기념하는 사진을 올렸고, 한 누리꾼이 “이 시국에 뭐 하냐”고 물어보자 “뭐요”라고 답하며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고 대답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었다.

콘서트장에서 노래하는 모습 /Ai생성
콘서트장에서 노래하는 모습 /Ai생성한 이미지 입니다.

이 논란이 확산되자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7일 자신의 단독 콘서트 <임영웅 리사이틀 [RE]>에서 “여러분께 심려와 걱정을 끼쳐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며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대중적 인기를 가진 연예인의 활동이 때로는 예상치 못한 논란을 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영웅의 신속한 사과와 진정성 있는 소통은 팬들의 꾸준한 지지로 이어졌으며, 이는 그의 브랜드 가치를 굳건하게 지탱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앞으로 임영웅이 이번 논란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또 이러한 변화가 그의 브랜드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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