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조정석이 연기한 이익준 교수를 떠올리게 하는 실제 의사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주인공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신생아중환자실(NICU) 유영명 교수. 지난달 원주 연세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그의 일상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확산되며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 펫이 쏜다!! 인터넷최저가 애견애묘 용품 최저가 구매 찬스
    우리집 강아지 입냄새가 고민이라면??

영상 속 유 교수는 쉴 틈 없는 진료 일정 속에서도 따뜻한 미소와 다정한 말투로 보호자들을 위로하고, 신생아 환아들에게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병원으로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장면, 능청스러운 말투와 유쾌한 성격이 드라마 속 이익준 캐릭터와 겹쳐지며 “조정석이 예능 찍는 줄 알았다”는 반응까지 나왔다.

유튜브

네티즌들은 “현실판 이익준이다”, “조정석 도플갱어 수준”, “말투랑 분위기가 완전 닮았다”고 댓글을 달며 그의 행보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유 교수에게 진료를 받았던 부모들의 감사 인사도 줄을 이었다. 한 보호자는 “작고 연약했던 우리 아기, 유 교수님 덕분에 NICU에서 건강히 자라 퇴원했다”며 “지금은 집에서 뽀짝뽀짝 잘 걷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드라마를 뛰어넘는 ‘진짜 의사’의 따뜻한 모습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추천기사
1.장난감인 줄 알고 머리 물어 뜯어…1m 코브라랑 싸워서 이긴 2살 아기
2.양동근, 윤석열 계엄 옹호한 손현보 목사 행사 참석 논란…입장 보니
3.“윤석열, 속옷만 입고 바닥에 누운 채 완강히 체포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