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병만(48)이 결혼 12년 만에 파경 소식을 전했다. 부부는 이미 오랜 기간 별거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병만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3년간 산 속에서 살았다”고 말했다.

김병만
유튜브 채널 ‘김병만의 Adventure’ 영상

22일 김병만 소속사 스카이터틀 등에 따르면 김병만은 올해 아내 A씨(55)와 이혼 소송을 마무리했다. 김병만은 2011년 9월 7살 연상의 일반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발표하고 그해 혼인신고를 했다. 당시 A씨가 재혼에 자녀를 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당신의 오늘의 운세는??
     MSN 터보뉴스 팔로우 하고 다양한 소식을 받으세요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김병만은 이날 스포티비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혼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 다만 지난해 5월 모친상을 당한 뒤 방송 활동에 소극적이게 됐다고 털어놨다.

김병만 결혼
유튜브 채널 ‘SBS Entertainment’ 영상

그는 “방송을 줄인 이유는 무대 위에 서는 게 힘들었다. 구체적으로 얘기할 수가 없어서 버라이어티 예능에도 나갈 수 없었다”며 “직업이 방송인인데 웃고 떠드는 방송이 싫다고 하는 게 말이 안 되지 않나. 여러 가지 생각을 등에 업고 외곽으로 나오게 됐다”고 했다.

이어 경기 양주에서 놀이문화공간을 운영 중이라는 근황을 밝혔다. 이곳에는 김병만이 직접 만든 나무 공예 소품과 나무 놀이기구가 마련돼 있다.

김병만 달인
유튜브 채널 ‘KBS COMEDY: 크큭티비’ 영상

김병만은 “나무를 깎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생각이 많은 편인데 나무를 깎으면 수많은 고민이 사라진 기분”이라며 “양주 산 속에서 3년간 있었다. 나무도 좋아하고 땅도 좋아하니까 그런 것들을 찾아다녔다. 앞으로는 어린이 숲도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말씀은 별로 드릴 게 없다. 제 길만 열심히 살겠다”며 “카피추랑 지방을 돌며 ‘달인쇼’도 하고 있다. 코미디를 하면 제가 살아있는 기분이 든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 아내 부축하던 78세 돌에 맞아 사망…범인은 촉범소년들… 2명
* 결혼한 걸스데이 소진…결혼식장 혜리 오열 왜?
* 경찰이 80대 성폭행범 풀어준 어이없는 이유
* 블랙핑크 로제, ‘삼성 딸’ 이원주와 절친?
* “예랑이 키우던 달팽이를 기름에 튀겼어요” 역대급 충격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