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멤버 겸 배우 지연(31)과 kt 위즈 소속 프로야구선수 황재균(37)이 결혼 2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5일 지연의 법률대리인 최유나 법무법인 태성 변호사는 공식 입장을 냈다. “양측은 서로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별거 끝에 이혼에 합의하고 절차 진행을 위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연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저희는 서로 합의하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빠르게 입장 표명하지 못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월 두 사람의 이혼설이 불거졌다. 부산 및 경남권 방송인 KNN 야구 중계진의 대화에서 지연과 황재균의 이혼설이 언급된 것이다. 이에 소속사가 없는 지연을 대신해 전 소속사 측이 당시 “본인에게 직접 확인한 결과, 이혼설은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다만 이혼설 이후 황재균이 새벽까지 이어진 술자리에서 포착되며 구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황재균은 지난달 서울 강남에 있는 한 주점을 찾아 지인들과 아침까지 술자리를 가진 모습이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오며 논란이 됐다.
지연은 지난달 20일 약 3개월 만에 유튜브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결혼반지가 보이지 않아 “진짜 이혼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졌다.
지연은 2009년 그룹 티아라로 데뷔해 ‘거짓말’ ‘롤리 폴리’ ‘보핍보핍’ 등 히트곡을 내놓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연기자로도 활약하며 드라마 ‘공부의 신’(2010), ‘드림하이 2’(2012) 등과 영화 ‘고사 두번째 이야기: 교생실습’(2010), ‘화녀’(2021) 등에 출연했다.
황재균과는 지난 2022년 2월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을 발표했다. 그해 12월 결혼했으나 결국 결혼 2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추천기사1.“센 애들한테만 굽신거려” 박대성 ‘강약약강’ 학창시절 사진
2. 청첩장 돌렸는데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한 여친, 소송 걸 수 있을까?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