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프로그램 *‘너의 연애’*에 출연 중인 리원이 과거 ‘벗방 BJ’ 활동 의혹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29일 리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더 이상의 피해를 막고자 직접 사실을 말하고 사과드린다”며 과거 개인 방송 경력을 인정했다. 그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2021년 말부터 2022년 초까지, 그리고 2024년 상반기까지 총 3년간 사적인 콘텐츠 방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매출이 달라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시작하기
    우리동네 1등 가게 되는 온라인 평판관리 마게팅 방법은?

논란이 된 ‘식사 데이트’에 대해서는 “총 6회 있었으며, 모두 건전한 자리였고 신체 접촉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리원은 해당 사실을 제작진에 사전 고지하지 않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점에 대해 “욕심이었다”며 “시청자들과 출연자 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논란으로 성정체성과 관련된 의심이 불거진 데 대해 그는 “나는 여성을 사랑하는 여성”이라며 “중학생 때 처음 성적 지향을 자각했고, 첫 연애도 여성과의 진지한 관계였다”고 밝혔다. 과거 남성과의 만남은 성정체성을 부정하려는 시도였으며, 이별 과정에서 협박과 폭행, 해킹 등의 피해를 입었다고도 고백했다.

너의연애, 인스타그램

그는 “아웃팅을 당하느니 스스로 커밍아웃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너의 연애’*에 지원했다”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리원은 “과거 부적절한 방송과 남성과의 만남 모두 사실이며, 현재는 다른 직업을 갖고 방송 활동은 정리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내 과거로 인해 성소수자 커뮤니티와 프로그램에 누를 끼쳐 죄송하다”며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너의 연애’*는 국내 최초 레즈비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진정성 있는 여성 간의 연애를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추천기사

1. 김민희 홍상수, 아들 안고 공원 나들이…옆에 선 중년 여성 정체는
2. 성심당 딸기시루 곰팡이 후기 등장하자 내려진 결정
3. 미쓰에이 민, 6월 비연예인과 비공개 결혼
4. 마약 논란에 따르는 유아인의 재기 가능성?
5. 나인우도 그러더니…틴탑 니엘도 3년 대기하다 자동 군면제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