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이번엔 한국 겨울 간식의 상징인 ‘붕어빵’을 모티프로 한 키링을 선보이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루이비통

2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최근 붕어빵 디자인을 적용한 ‘LV 붕어빵 백 참’을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산 가죽을 사용한 미니 파우치 형태로, 키링 기능과 함께 작은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현재 루이비통 공식 홈페이지에서 141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붕어빵 1000원인데 141만원?”…출시 전부터 밈처럼 번져

제품 출시 소식이 알려지자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즉각 반응이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 “이 돈이면 붕어빵 기계도 사겠다”,
  • “지금 나가서 붕어빵 사면 1000원인데…”
    등의 재치 있는 댓글을 남기며 가격과 디자인을 두고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일부 이용자는 “한국 길거리 감성을 명품으로 구현하니 신선하다”, “루이비통이 유머 있는 브랜드로 변하고 있다”는 반응도 보였다.

도넛·크루아상·비스킷 이어 ‘간식 라인업’ 확장

루이비통

루이비통은 최근 몇 년간 디저트나 간식 모티프의 백참 시리즈를 꾸준히 내놓으며 주목을 받아왔다.
현재 판매 중인 주요 제품 가격은 다음과 같다.

  • LV 도넛 백 참: 141만원
  • LV 크루아상 백 참: 136만원
  • LV 초콜릿 바 피겨린 키 홀더 & 백 참: 105만원
  • LV 비스킷 키 홀더 & 백 참: 89만원
  • LV 포춘 쿠키 백 참: 88만원

브랜드는 해당 시리즈를 통해 명품 브랜드의 ‘유머러스한 감성’과 장인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카테고리를 꾸준히 확장 중이다.

루이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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