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좋아지면서 밖으로 여행을 가거나 나들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야외 활동을 하는 도중 나의 귀 속에 벌레가 들어 갔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먼저 귀속에 벌레가 들어 갔다면 귀속에서 움직이면서 고막과 외이도 벽을 긁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 심한 잡음(소리)과 통증이 생긴다. 이럴경우 귀를 후비거나 파내면 위험하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귀 속 벌레를 잡기위해 귀이개를 넣게되면 오히려 곤충이 귀 속으로 더 파고 들어가게 되 통증이 커질수 있으며 무리하게 꺼내려다가 고막이 파열될 수 있다고 한다.

사람의 귀 속 모습 / wikimedia Commons

간혹 귀 속 이물질이 미끄러져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 귀 속에 물이나 기름을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귀에 더 큰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또한 불빛을 비추면 벌레가 나올거라 생각해 귀에 밝은 빛을 비추게 되면, 반대로 더 깊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중국의 길에서 한 귀청소 전문가가 손님의 귀를 청소하는 모습 / Wikimedia Commons

귀 속에 이물질(벌레나 흙 등)이 들어간 경우 빨리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는것이 좋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귀 속은 생각보다 얇고 연한 피부라 쉽게 상처가 날 수 있는데 이물질을 제거한 후 반드시 알코올을 활용해 소독하고 상처를 치료해야 안전하다고 한다.

터보뉴스 추천기사
1.사람 배에서 나온 50cm 기생충…평소 먹은 음식 봤더니
2.하늘 위의 포식자, 독수리 눈 닮은 카메라 개발
3.“그 쌍X들…버닝썬 루머 때 YG가 방치했다”…고준희, 전 소속사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