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윤은혜(40)가 다이어트에 좋은 가지 레시피를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윤은혜의 EUNHYELOGIN’ 영상

윤은혜는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윤은혜의 폭싹 속았수다 | 가지 트러플 크림 리조또, 전참시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매출이 달라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시작하기
    우리동네 1등 가게 되는 온라인 평판관리 마게팅 방법은?

이날 윤은혜는 최근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 당시 화제를 모았던 ‘가지 트러플 크림 리조또’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

윤은혜는 가지, 파로밥, 생크림, 트러플, 가늘고 얇은 슈레드 치즈를 재료로 준비했다.

이어 “가지를 깨끗하게 씻은 후 밀대로 밀어야 한다. 공기를 빼주는 느낌으로 가지를 밀면 된다. 최대한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밀수록 맛있어진다”며 밀대로 가지를 밀었다.

그리고 가지에 칼집을 내 가른 뒤 속에 소금과 후추, 올리브유를 뿌려 오븐에 구웠다.

유튜브 채널 ‘윤은혜의 EUNHYELOGIN’ 영상

윤은혜는 “오븐은 미리 예열을 해야 한다. 예열을 안 하고 하면 가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시간을 벌어주기 때문에, 예열한 상태에서 넣어야 맛있게 익는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윤은혜는 올리브유를 뿌린 프라이팬에 밥을 올린 뒤 생크림과 트러플을 넣어 리조또를 완성했다. 이어 잘 익은 가지 안에 완성된 리조또를 넣고 가지 위에 치즈를 올린 뒤, 한 번 더 오븐에 구워 요리를 완성했다.

유튜브 채널 ‘윤은혜의 EUNHYELOGIN’ 영상

가지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가지는 100g당 17칼로리(kcal)로 열량이 매우 낮아 체중 관리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칼륨, 인, 비타민A, 비타민B2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생리활성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낮추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가지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과 나수닌은 열을 가해 조리하는 동안 그 함량과 생리 활성이 증가된다. 특히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할 때는 페놀 화합물의 함량이 더 증가되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

1. 미국 관세로 베트남 한국 기업 타격
2. 임영웅 SNS 발언, 팬덤 갈등 불러일으키다.
3. 짜게 먹는 사람과 싱겁게 먹는 사람 건강 비교했더니 나온 결과
4. 대기업들 전력비 절감 위한 직접 구매 추진
5. 가세연 김세의, 버닝썬으로 4월 7일 재판…무슨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