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되면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점점 살이 쪄 보일 수 있다. 특히 얼굴은 가장 많이 티가 나는 부위다.
가벼운 경락 마사지를 활용해서 혈액 순환이 되고 림프가 돌면서 얼굴이 작아지는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턱을 양손으로 잡는다. 턱을 꾹꾹 누르면서 왼손은 외쪽 볼 방향으로 오른손은 오른볼 방향을 따라 가며 턱선을 따라가면서 누른다.

양 볼까지 마사지해서 갔다면 귀 볼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손으로 꾹 눌러주고 누른상태로 광대뼈쪽으로 손을 회전하면서 눌러준다.

다시 처음처럼 턱으로 손을 이동해서 동일한 방법을 3~5회 정도 매일 아침 저녁마다 반복한다.
이렇게 되면 얼굴에 있는 림프절이 자극되어 림프액이 순환되면서 얼굴 붓기가 빠지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녀 불문하고 매일 해보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좋아보인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추천기사
1. 日 산리오 쿠로미, 2025년 10월 31일 ‘성인식’ – 7세 한국 어린이가 던진 질문 “생일이 있어?”2. “감기인 줄 알았는데”…희귀암 ‘부비동암’, 조기 발견이 생명 좌우
3. ‘한국 시장 공략 중국 기업 해외 진출 본격화
4. 가을 날씨 쌀쌀해지자 ‘어지럼증’ 급증…뇌졸중 전조증상 주의해야
5.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성스러운 사원. 매년 수천 명의 신도와 관광객 방문











![[글로벌기자단] 역수입 열풍! 세계적인 몬치치 광풍의 불씨는 한국과 인플루언서였다!](https://turbonews.co.kr/wp-content/uploads/2025/11/image-17-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