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000만원어치를 사면 얼마가 당첨될까?
유튜버 ‘허팝’이 해봤다. 그는 지난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로또 1000만원어치 샀는데 1등 당첨되는 건가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과거 로또 3등 당첨 경험이 있다. “이번에는 로또 1000만원어치를 사서 확률적으로 많이 사면 1등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지 확인해 보겠다”며 실험에 나섰다.
구매 전 그는 “로또는 1인 1회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여러 번, 다양한 지점에 가서 10만원어치를 계속 살 순 있다. 혹시라도 이것도 막아야겠다 싶으면 이 영상을 토대로 더욱 강한 규제를 해주시면 되겠다”고 말했다.

이후 허팝은 여러 판매점에 방문해 로또를 자동 선택으로 10만원어치 샀다.
허팝은 “처음엔 로또 판매점에 가서 10만원어치 계속 구입하다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친구들에게 부탁해서 구매했다”며 “친구가 사 온 로또에서 1등에 당첨되면 그 친구에게 당첨금을 주겠다. 다만 절반 정도는 기부하는 거로 얘기했다”고 말했다.
결과는? 1, 2, 3등에 당첨된 로또 용지는 단 한 장도 없었다. 그는 “5등 5000원은 222장 나왔고, 4등 5만원은 13장 나왔다. 1000만원어치 로또를 사서 176만원에 당첨됐다”고 밝혔다.

허팝은 “로또를 이렇게 많이 사나, 한 장을 사나 결과는 결국 운에 맡겨야 하는 것 같다”며 “로또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말고 한 번씩 재미로 소소한 기대를 가지면서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초6 딸이 좋아하는 남자아이랑 성관계를 했어요!…”
*‘영재’ 백강현 父, 후원금 받더니 싱글맘 돕겠다고…난리난 근황
* 종로4가 남자화장실 경고문의 내용은? ”
* 캠핑하지 말랬는데…울릉도 거북바위 무너지는 영상
* 12만 유튜버 억달이형 숨진 채 발견…사망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