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치유 통해 도박 중독에서 해방”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녹색치유농장-참여자들이-감자를-캐고-있다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이하 KLACC)와 강원지역 도박중독자를 위한 생명사랑협의체에서 운영 하는 ‘생명사랑 녹색치유 농장’도박중독 재활 프로그램 참가자 30명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지역 사회에 기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직접 땀흘려 농사지은 옥수수 1천개를 정선군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 했다. 지난달 18일에는 올해 첫 수확물인 감자 300Kg을 고한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기도 했다. 오는 11월에는 손수 김장한 김치를 불우이웃 등에 나눌 예정이다.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지난달-18일-수확한-농작물을-고한읍행정복지센터에-전달하고-있다.사진중앙_왼쪽-최광식-고한읍장-오른쪽-전영민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지난달-18일-수확한-농작물을-고한읍행정복지센터에-전달하고-있다.사진중앙_왼쪽-최광식-고한읍장-오른쪽-전영민
지난 4월 모집된 농장 프로그램 참가자 30명은 올 11월까지 7개월간 감자, 옥수수, 배추 등 계절별 농작물 재배를 위해 매주 4시간씩 영농활동에 참가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정기적으로 KLACC 전문위원들로 구성된 상담인원을 통해 개별 상담을 받으며 정상적인 일상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영민 센터장은 “땀흘려 정성스럽게 키운 농작물을 가족이나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과정에서 사회적 단절을 해소함과 동시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자존감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 장윤정, 세상 떠난 트로트 가수 해수에게 쓴 글


* 연세대 23학번 임신 소동 최종 결말’


* 유아인의 ‘출석 노쇼’에 경찰이 한 경고 “안 나오면 체포””


* ‘내한 확정’ 브루노 마스, 9년 전엔 이 사람에게 한국행 퇴짜 당했었다


* 제니-서현-지민도 입었다..그 샤넬 니트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