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940청년식당’ 요리경연대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강원 폐광지역(정선, 태백, 영월, 삼척)내 식당을 운영 중이거나 창업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40세 이하 청년으로, 오늘부터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1940 요리대회 포스터 / 강원랜드제공

‘1940청년식당’요리대회는 재단이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정태영삼 맛캐다’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대표 음식을 발굴하고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 요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6개 팀을 대상으로 9월 13일 본선 경연을 치르게 된다. 서류 심사 발표는 오는 25일이다.

강원랜드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940청년식당’ 요리경연대회를 실시한다/ 강원랜드제공

본선 경연은 강원도 정선군 여성회관에서 진행되며, 요리 주제는 참가 식당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요리다. 또한, 육류, 해산물 등 사전 손질된 식재료는 허용되며 조리도구 및 식기, 양념 등은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심사는 맛, 창작성, 위생상태, 조리과정, 시장성 등을 평가하며 수상 특전으로 1등 상금 3백만 원, 2등 2백만 원, 3등 2개 팀에게는 1백만 원이 지급 된다.

이와 함께 1등 및 2등을 수상한 2개 팀을 대상으로 창업 또는 식당 환경개선을 지원한다. 신규 창업지원금은 최대 4천만 원, 환경개선지원금은 최대 2천만 원이다.

재단 관계자는 “요리대회로 지역 대표 먹거리를 발굴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재단의 환경개선, 창업지원을 통해 폐광지역 1등 맛집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 “신입 막내한테 ‘와 열받네’ 소리 들었음
* 손가락 펴보면 탈모 위험 안다고? 놀라운 연구결과
* ‘이번엔 침대서 파격 수위, 블핑 제니 새 속옷 화보 공개됐다.
* 5번째 결혼 예정인 90대 언론 재벌
* 연대 출신 GS건설 신입 “상명대 나온 선배, 우스워요”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