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전국노래자랑’ MC 김신영을 하차 시킨 이유를 공개했다. 

kbs 제공

7일 KBS는  김신영 하차에 반대하는 시청자 청원 게시판에 대한 답변을 남겼다. 

    파스쿠찌 클래식 라떼 인터넷최저가판매중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KBS는 “MC 교체를 원하는 상당수의 시청자 의견도 있었다”며 “MC의 자질과 별개로 프로그램마다그 특성과 주 시청자층을 고려한 MC 선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시청률 하락도 언급했다. “44년 전통의 ‘전국노래자랑’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MC 교체 과정에서 제작진은 김신영 님과 많은 대화를 했다”고 말했다. 

kbs 제공

또한 김신영 역시 이러한 상황들을 이해했다고. KBS는 “김신영 님의 이 같은 배려와 그동안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며 뜻을 전했다.

후임 MC 남희석에 대해서는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진행 능력을 보여주었고,시청자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가진 분으로 제작진은 판단,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KBS 공식입장 전문.

전국노래자랑’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전국노래자랑’ MC 김신영 님은 故 송해 님의 후임자로 1년 5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었습니다.

일요일의 막내딸로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하며 프로그램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었고

시청자들의 호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MC 교체를 원하는 상당수의 시청자 의견도 있었습니다.

김신영 님은 탁월한 진행 실력과 열정을 갖춘 MC이지만, MC의 자질과 별개로 프로그램마다

그 특성과 주 시청자층을 고려한 MC 선정이 필요합니다.

김신영 님이 MC를 맡은 이후 이 부분에 있어서 시청자 분들이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번 MC 교체는 시청률 하락 등 44년 전통의 ‘전국노래자랑’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시청자들의 의견과 ‘전국노래자랑’이라는

프로그램의 특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추진됐습니다.

MC 교체 과정에서 제작진은 김신영 님과 많은 대화를 했고,

김신영 님 역시 이러한 상황들을 이해하며, 오랜 전통을 이어온 ‘전국노래자랑’이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남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제작진은 김신영 님의 이 같은 배려와 그동안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후임 MC도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진행 능력을 보여주었고,

시청자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가진 분으로 제작진은 판단합니다.

다만 제일 중요한 것은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응원입니다.

국민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았던 ‘전국노래자랑’이 향후 시청자 여러분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진은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전국노래자랑’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추천기사
1.정동원 아빠, 아들도 모르는 새 감옥 가 있었다
2.모친상 중 9년 지기 친구에게 받은 소름돋는 문자
3.술집에서 신체 중요부위 노출한 50대 남에게 법원이 내린 판결은?
4.치어리더 박기량 충격적인 소식을 알렸다…(+이유)
5.‘드래곤볼’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돌연 사망,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