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d 휴가 갔다가 흔적 없이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휴가 갔다가 흔적 없이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간헐적 단식법’ 창시자인 영국 의학박사이자 방송인 마이클 모슬리(67)가 대낮 휴가지에서 실종됐다.

마이클 모슬리
엑스(X·옛 트위터)

6일(현지시각)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모슬리는 전날 오후 1시30분쯤 그리스 시미섬의 세인트 니콜라스 해변을 따라 하이킹하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현재 경찰,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이 대규모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다.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는 경찰견과 드론이 투입됐다.

엑스(X·옛 트위터)

현지 경찰은 이번 사건이 마치 ‘스릴러’ 같다며 “친구들이 초대해 묵게 됐다는데 아무도 그를 본 사람이 없다”고 했다. 이어 “말도 안 된다. 어떻게 사람이 한낮에 사라질 수 있냐”며 “몇 시간이 지나도록 아무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모슬리는 BBC 방송 프로그램 ‘믿으세요, 난 의사입니다’ ‘더 윈 쇼’ 등에 출연한 진행자로 유명하다. 데일리메일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했으며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여러 편 제작했다. 과학 다큐 ‘인간의 얼굴’로 에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마이클 모슬리 공식 홈페이지

가장 유명한 것은 2012년 출간한 저서 ‘간헐적 단식법’이다.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을 먹고 나머지는 공복을 유지하는 식사법을 말한다. 그는 일주일 중 이틀을 단식하는 ‘5:2 다이어트’를 제안하기도 했다.

추천기사
1.최루가스 맞고 4억5천 리차드밀 시계 털린 손흥민 친구
2.“강간은 안 해” ‘밀양 성폭행’ 주동자, 신상 공개되자 밝힌 경악 입장문
3.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 숨진 채 발견…폰에 남긴 유서 보니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