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정상 호수 천지(天池)에서 미확인 생물체의 유영 모습이 포착됐다. 온라인상에서는 백두산 천지 괴물 소문이 다시금 등장했고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백두산 천지
웨이보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 인터넷판 환구망 등은 지난 7일 한 관광객이 백두산 정상에서 촬영한 영상이 웨이보 등 SNS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관광객은 “백두산 정상에서 500m가량 떨어진 천지 중심 지점을 찍은 것”이라며 “신비한 생물체가 유유히 움직였다”고 말했다.

    파스쿠찌 클래식 라떼 인터넷최저가판매중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백두산 천지
웨이보

실제로 영상에는 호수 한복판에 머리만 내민 무언가가 물살을 가르며 앞으로 돌진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나간 자리에는 가벼운 물결이 일기도 했다. 확대해보면 시커먼 색깔 정도는 눈에 띄지만 형태가 또렷하게 보이지는 않는다.

네티즌들이 또 한 번 ‘천지 괴물’이 나타난 것 아니냐며 궁금해 하자, 백두산 관리당국 관계자는 “해당 물체의 실체를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고양잇과 동물은 헤엄칠 수 있다”며 일대에 살고 있는 호랑이나 표범일 것으로 추정했다.

백두산 천지
유튜브 채널 ‘KBS 다큐’ 영상

한편 백두산 천지에서 괴생명체가 출현한다는 소문은 1962년부터 있어왔다. 물속에서 괴생명체 두 마리가 서로를 쫓는 것을 봤다는 목격담이 처음이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그럴 때마다 물고기 혹은 양서류로 보인다며 선을 그었다.

추천기사
* 추석 벌초 전 꼭 알아둬야 할 벌 쏘임 사고 예방·치료법
*이효리, 비키니 입고 춤춘 이유
* ‘평산책방’ 80m 옆에 생긴 ‘평산책빵’…난감해진 문재인 측 반응은?
*이동국 딸 이재아, 안타까운 근황
* 630만원에 팔렸다…전국에서 가장 싼 아파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