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71) 전 대통령이 15일 오전 경북 구미에 있는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다. 지난 4월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방문한 지 4개월 만에 이뤄진 공개 외출이다.

박정희 가족사진
대한민국 정부 기록사진집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50분쯤 사저인 대구 달성군 유가읍을 출발해 1시간 뒤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도착했다. 광복절이자 어머니인 고(故) 육영수 여사 기일에 아버지의 생가를 방문한 것이다.

      당신의 오늘의 운세는??
     MSN 터보뉴스 팔로우 하고 다양한 소식을 받으세요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박근혜
JTBC News 유튜브

박 전 대통령은 추모관에서 부모님 영전에 분향한 뒤 참배했다. 이후 부모님의 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둘러보며 잠시 생각에 잠기기도 했다. 취재진과 만나서는 “오늘이 어머니 49주기 기일이기도 하고 아버지 생가를 방문한 지 좀 오래됐다”며 “좀 더 일찍 방문하려 했는데 사정이 있어서 좀 늦어졌다”고 했다.

박정희 박근혜
대한민국 정부 기록사진집

이어 “옛날에 아버지를 모시고 여러번 왔는데 (생가 앞 언덕을) 걸어 올라오면서 많은 분들이 따따뜻하게 맞아주셔서 옛날 생각이 많이 났다”고 했다. 실제로 이날 박 전 대통령의 구미 방문 소식에 현장에는 많은 시민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김장호 구미시장도 직접 나와 영접했다.

육영수 여사 영정
대한민국 정부 기록사진집

한편 박 전 대통령의 모친인 육영수 여사는 1974년 8월 15일 광복절 기념식에서 재일교포 2세인 문세광(1951~1974)의 저격으로 목숨을 잃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1979년 10월 26일 서울 종로구 궁정동 안가에서 중앙정보부장이었던 김재규의 총을 맞고 사망했다.

추천기사
* “신입 막내한테 ‘와 열받네’ 소리 들었음
* 손가락 펴보면 탈모 위험 안다고? 놀라운 연구결과
* ‘이번엔 침대서 파격 수위, 블핑 제니 새 속옷 화보 공개됐다.
* ‘서현역 살인마’ 최원종, 사이코패스 검사 ‘측정 불가’ 뜬 진짜 이유
* 연대 출신 GS건설 신입 “상명대 나온 선배, 우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