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이 가까워진 나이에 20대 외모를 유지 중인 브라질 남성의 관리 비법이 화제다. 성형수술이나 피부시술 한 번 없이 건강한 외면을 가꾼 비결은 무엇일까.

에드슨 브랜다오 인스타그램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브라질 출신 남성 에드슨 브랜다오의 나이는 57세다. 1967년 2월 26일생으로 곧 환갑을 바라보는 나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드슨을 20대 청년으로 본다. 공항에서 제 나이로 보이지 않아 여권 조작을 의심받은 적도 있다고 한다.

    파스쿠찌 클래식 라떼 인터넷최저가판매중
무료 타로카드로 당신의 행운을 확인하세요 

에드슨은 “사람들이 내가 진짜 나이를 말하면 충격 받으며 절대 믿지 않는다”며 “사람들이 성형수술이나 보톡스를 맞았는지, 필터를 썼는지를 물어보지만 나는 수술을 받을 적 없다”고 했다.

에드슨 브랜다오 인스타그램

이어 “피트니스와 건강에 관심이 있었지만 너무 집착해 감정 기복이 심했다”며 “40세가 된 이후부터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에너지가 넘치고 늙었다는 생각이 안 든다”며 “설명할 수 없지만 30대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했다.

에드슨이 조언한 초동안 비결은 다음 10가지다.

1. 수분 유지 : 수시로 물을 마셔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야 한다.

2. 영양 섭취 : 빛나는 안색과 최적의 건강을 위해 과일, 야채,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3. 운동 : 규칙적인 운동은 몸매를 유지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한다.

4. 자외선 차단 :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건 조기 노화와 주름을 예방한다.

5. 충분한 수면 : 몸에 활력을 주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매일 밤 7~9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해야 한다.

6. 스킨 케어 : 피부 타입에 맞는 관리 루틴을 만들어 피부를 정화하고 보호해야 한다.

7. 스트레스 관리 : 명상이나 요가 같은 이완 기술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 하는 것이 좋다.

8. 사회적 교류 :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해야 한다.

9. 긍정적인 사고 : 긍정적인 마음을 안팎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낙관주의와 감사함을 키워야 한다.

10. 자기관리 투자 : 시간을 내 기분좋은 의식, 행복과 성취감을 주는 취미 활동에 빠져보라.

터보뉴스 추천기사

1. 매일 술 한 잔의 여유, 수명 얼마나 단축시킬까?
2. 티몬 위메프사태 제2의 IMF가 올것인가?
3. 쯔양 전남친 유서 왜곡본 유포 중인 상황
4. 유아인, 이번엔 잠자던 8살 연하 남성 성폭행 혐의로 입건
5. 고현정, 인스타에 “스타벅스 너무 맛있는데?”…정용진도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