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된 대장동 특혜 의혹 핵심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공사) 기획본부장이 5일 교통사고를 당했다. 같은 날 이 대표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연관돼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세탁소 주인이 실종됐다는 보도가 나온 뒤 들려온 소식이다.

이재명 유동규
유튜브 채널 ‘유재일’ 영상

경찰 등에 따르면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오후 9시쯤 서울에서 지인과 저녁 식사를 한 뒤 자택으로 귀가하던 중 경기 과천 의왕 고속도로에서 대형 트럭에 들이받히는 사고를 당했다. 사고 직후 119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정치평론가이자 유 전 본부장과 유튜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유재일씨도 이날 유튜브 채널 ‘유재일’ 커뮤니티에 글을 써 유 전 본부장의 사고 소식을 전했다. 그는 “유동규가 타고 있던 차량을 뒤에서 트럭이 추돌한 상황”이라며 “차가 180도 회전 후 중앙분리대와 충돌했고 유동규는 두통과 요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했다.

유튜브 채널 '유재일'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유재일’ 커뮤니티

이어 “머리 CT 촬영 후 귀가 중이다. 내일 라이브는 경과를 보고 진행하겠다고 한다”며 “내일 오후에 상황을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전 본부장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배임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가 지난해 10월 구속기간 만료로 풀려났다. 이후 올해 2월부터 검찰 조사와 언론 인터뷰, 유튜브 출연 등을 통해 이재명 대표와 측근들에 대한 폭로전을 이어오고 있다.

유동규
유튜브 채널 ‘유재일’ 영상

한편 앞서 이날 이 대표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검찰 압수수색을 받은 세탁소 주인 A씨가 실종돼 경찰이 수색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30분쯤 수원시 매산동 소재 한 세탁소를 운영하던 남성 A씨(66)가 실종됐다.

실종 신고는 A씨 딸이 “아버지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112에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버지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연락을 남긴 후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A씨 세탁소는 이 대표가 셔츠 등 옷을 맡긴 곳으로 그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 수원지검의 압수수색 대상이었다.

이재명
유튜브 채널 ‘MBN News’ 영상

다행히 A씨는 이날 오후 무사히 발견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수원역에서 기차를 타고 전북 익산으로 향했으며, 오후 8시50분쯤 익산시 한 숙박업소에서 경찰에 발견됐다. 건강 등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추천기사
* “맞선 중, 옆 테이블 남자한테 번호를 줬습니다”(+후기)
* 조국이 총선 출마 시사한 뒤 ‘서울의 봄’ 언급한 이유
* 최민환·율희 부부, 5년 만에 이혼…세 아이 양육권은?(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