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구할 수 있는 레몬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몬물 효능과 섭취시 주의할 점, 레몬물 만드는 방법까지 전달드립니다. 비타민C 와 식이섬유, 구연산, 철이 풍부한 레몬물 한잔으로 생기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천연 비타민C 보충
레몬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비타민 C는 신체에 콜라겐을 합성하고 철분을 흡수 하고 호르몬 생성을 도와줍니다. 우리 몸이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죠.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입술이 부르트고, 눈이 건조해져요. 피부도 쉽게 건조해지고요.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돼요. 잇몸도 쉽게 붓고 치아가 흔들리기 쉽죠.그래서 음식으로든 영양제로든 비타민C가 부족하지 않도록 잘 섭취 해줘야 해요. 레몬물은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하기 좋아요.
피부 미용에 탁월
레몬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항산화제로써 세포 손상을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줘요. 요즘 피부가 갑자기 많이 푸석푸석 해졌다고 느끼신 분들은 레몬물과 함께 콜라겐도 꼭 함께 섭취해보세요.
수분 보충
카페나 식당에서 생수가 아닌 레몬수를 서브 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어요. 생수를 마시기 힘든 분들은 레몬물의 상큼함이 물을 마시기 훨씬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체중 조절
레몬 자체에는 수용성 펙틴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레몬즙으로만 만든 레몬물은 펙틴 섬유질을 섭취할 수 가 없어요. 그래서 수용성 펙틴 섬유질을 섭취하고 싶으신 분은 레몬껍질을 까서 과육을 물과 함께 블렌더에 갈아 드시면 좋습니다. 매일 매일 우유가 들어간 라떼나 주스, 설탕이 잔뜩 들어간 음료수를 마시고 있었다면 레몬물로 대체 해보세요. 매일 매일 하루 한달동안 음료수를 레몬수로 대체한다면 분명 체중조절 효과를 볼 수 있을겁니다.
칼륨보충
칼륨은 몸의 근력과 신경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양분과 노폐물을 운반하고 혈압 조절에 꼭 필요한 물질이죠. 레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칼륨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예방
신장결석은 노폐물이 결정화 되서 신장에 축적될 때 생기는 작은 덩어리입니다. 구연산은 소변량을 늘리고 소변의 ph를 증가시켜서 신장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레몬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를 돕는다
식사전에 레몬물을 마시면 소화를 도와줍니다..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할 수 있도록 위장에서 생성되는 소화액인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부작용 주의할 점
레몬의 산은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마실 때는 빨대를 사용하고 마신 후 바로 물로 헹구면 치아가 상하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드신 후 양치질은 1시간 후에 하는게 좋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그런건 아니지만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적은 양의 레몬즙으로 차차 늘려서 섭취하시길 추천합니다.
레몬물 만들기
준비물 : 미지근 한 물 500ml,레몬 반개, 꿀, 허브
레몬물 만들기는 엄청 간단합니다. 미지근한 물 500ml에 레몬 반개를 즙을 짜서 잘 섞은 후 마시면 됩니다. 신선한 허브 잎이 있다면 추가해도 됩니다. 밍밍해서 못 마시겠다면 꿀을 조금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만들면 레몬티가 되고 톡톡 튀는 탄산으로 기분 전환 하고 싶은 날은 제로 스프라이트에 레몬즙을 타서 마셔 보세요.
레몬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레몬물의 부작용은 내가 조심하면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적은양으로 드시면서 피부건강, 생기를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추천기사* 이빨 1개 빠질 때마다 뇌가 1년씩 늙었다…놀라운 연구 결과”
* ‘일주일에 150분’ 여성에게만 나타난 유산소 운동 효과
* 매일 물 4L 마신 여성, 단 2주 만에 생긴 심각한 변화
* 백신도 무의미? ‘피롤라’ 등장에 비상…새 변이가 진짜 무서운 이유
* “당뇨에 좋은 바나바잎? 그 효능과 부작용은?